Login   |  회원가입
K eCAMP
2020 Winter
참가신청
K mCAMP
2020 Winter
참가신청
HOME > >

    [방학캠프] 나다iCAMP @ KAIST 2012 Winter
프로그램: 나다iCAMP @ KAIST 2012 Winter
참가대상: 초3~6, 중1~2
1차: 2012년 1월 2일 ~ 1월7일 (초5~6, 중1~2)
2차: 2012년 1월 9일 ~ 1월14일 (초3~6)
3차: 2012년 1월 16일 ~ 1월21일 (초3~6)
교육장소: KAIST 대전본원(대전 유성구) / KAIST 나다센터(대전 대덕구)
교육비용: 920,000 원
문의전화: 02. 556. 2622

캠프소개:





[캠프특징]

미국, 캐나다에서부터 시작된 15년 역사를 자랑하는 명문 캠프

ㅁ 3D 기술 및 첨단 문화기술이 융합된 프로젝트 교육

멀티미디어, 로봇, 창의력, 성취감... 이 모든 것을 한번에!

ㅁ KAIST 휴보연구원 출신 임상빈 박사의 로봇 전문 프로젝트 교육

ㅁ 멀티미디어, 공학로봇, 창의로봇, 3D디자인 프로젝트별 미션완성 프로그램!



[캠프개요]
일정
1차 : 2012. 1. 2(월) ~ 2012. 1. 7(토) [초5~6, 중1~2, 5박6일]
2차 : 2012. 1. 9(월) ~ 2012. 1. 14(토) [초3~6, 5박6일]
3차 : 2012. 1. 16(월) ~ 2012. 1. 21(토) [초3~6, 5박6일]
* 학년에 따라 교육수준 및 프로젝트 미션이 적용됩니다.
대상
초등학생
초3~초6 (단, 1차는 초등 5,6학년만 참가 가능)
중학생
중1~중2 (1차에만 참가 가능)
인원
1~3차: 약 80명/차
* 8명/1반으로 편성됩니다.
* 학년별 반편성(연이은 학년은 같은반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단, 초등/중등반은 분리)
* 프로젝트 난이도는 학년별로 진행되므로 1차~3차간 동일학년의 경우 교육레벨은 동일합니다.
주최
KAIST 문화기술대학원
주관
(주)이야코리아
장소
KAIST 대전본원(대전 유성구) / KAIST 나다센터(대전 대덕구)
숙소
KAIST 학생기숙사
접수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http://www.ee-ya.com)
회원가입 => 캠프신청(신청서작성) => 결제 (신용카드결제, 현금입금결제)
*회원가입은 학부모님 정보로 회원가입합니다
*형제/자매 등 2인 이상 신청시 회원가입(1회)후 학생 개인별로 신청서 작성합니다.
마감 결제(입금) 선착순으로 마감되오니, 유의바랍니다.
비용
결제
920,000(숙박/식사/보험 비용 포함)
ㅁ 신용카드결제: 캠프신청서 작성 후 신용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ㅁ 현금입금결제: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하단 계좌로 현금입금이 가능합니다
[계좌:(주)이야코리아, (신한)140-008-100346] (송금인을 반드시 학생이름으로 적어주세요)
* 현금영수증발행: 캠프신청서 작성시 현금영수증발행정보(휴대폰, 현금영수증번호, 주민번호, 사업자번호 중 택 1)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비 외에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 KAIST로 직접 이동하시는 분에 대해 교통비 환급은 없습니다.
* 직계형제/자매, 기존참가고객 할인은 30,000/1 적용됩니다(단, 현금입금 결제시에만 적용)
예)형제 2인 참가시: 92만원*2명 - 3만원*2명 = 178만원 을 현금입금하시면 됩니다. 입금시 송금인을 반드시 학생 이름으로 적어주세요.
* 현금영수증 발급은 참가신청 접수마감 후 일괄적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 참가비 환불 규정(캠프가입약관참조)입니다.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1. 캠프시작일 20일 이전 취소: 참가비 100% 환불
2. 캠프시작일 10일~19일 이전 취소: 참가비 80%환불
3. 캠프시작일 1일~9일 이전 취소: 참가비 30%환불
4. 캠프시작일 이후 취소: 참가비 전액 환불 불가
문의
㈜이야코리아 캠프사업팀 (icamp@ee-ya.com) / (02)556-2622
* 전화상담시간은 월~금요일 오전10시~12시, 오후1시~6시 입니다.
* 캠프관련 문의 사항은 이메일로 주시면 2일내에 답신메일 드립니다
* 답신 이메일을 2일내에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특별한 개인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해외거주, 먹는 약, 기타 사항 등)
식사
KAIST내 학생식당 및 나다센터교육관
숙소
ㅁ 숙소는 KAIST 학생들이 사용하는 기숙사입니다. 대학생 기숙사 생활을 체험하는 면에서 큰 의의가 있으며, 집과 환경이 달라서 불편할 수 있으므로 널리 이해 부탁드립니다.
ㅁ 남녀는 건물로 구분되며 여자기숙사는 여자 사감 선생님들이 특별 관리합니다.
ㅁ 남자는 3인 1실, 여자는 2인 1실 로 배정합니다.
* 배정은 차수별로 다르며 반편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학생숙소에 숙소지도교사방이 함께 배치되어 관리합니다.
* 친구와 함께 캠프에 참가하는 경우, 높은 교육효과를 위하여 각각 다른 반/방에 배정하기를 권합니다.
ㅁ 각 방에는 개인별 침대, 책상, 옷장이 있으며 냉방 조절장치 등이 있습니다. 각 방에 TV는 없습니다.
ㅁ 각 방에 화장실과 샤워장은 없으며 층별 공동화장실과 공동샤워장을 이용해야하나 샤워장에 개인별로 칸막이가 있어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ㅁ 캠프내 프로그램 이동은 버스 탑승이 일부 발생할 수 있고, 캠퍼스 내 이동은 도보로 합니다.
준비
사항

수건/칫솔/치약/비누 등 세면도구
ㅁ 간편한 복장 및 여벌 옷 (3벌 이상)
ㅁ 슬리퍼 (기숙사 생활용)
ㅁ 모자/썬크림 (특히 여름철에 필수)
멀미약(버스 이동시 대비)
ㅁ 책 한두 권 들어갈 정도의 보조가방이 꼭 필요합니다.
ㅁ 접이식 우산 (눈,비 대비)
ㅁ 짐은 간편하게, 되도록이면 배낭이나 캐리어가방으로 부탁드립니다.
ㅁ 신발은 운동화로 부탁드립니다.
ㅁ 개인이 복용하는 의약품류(캠프신청시 기타사항에 입력)
ㅁ 고가의 개인 물품은 가급적 담당교사를 통해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은 원활한 교육을 위하여 지참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필기도구 및 교육에 관련된 비품은 캠프운영팀이 자체 준비합니다.
집결
장소

ㅁ 집결장소: 서울.수도권(지하철4호선 선바위역 6번출구), 지방(대전역/서대전역)
집결시간: 서울(오전 9시), 지방(대전역: 오전11시, 서대전역 : 오전10시)
* 지방에서 참가하는 초등학생의 경우 KTX 어린이 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선바위역/대전역/서대전역에서 선생님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ㅁ 퇴소시간: KAIST 에서 오후 1(서울 선바위역 4시 도착 예정)
ㅁ 준비물: 캠프준비사항 참조
ㅁ 기타사항:
* 교육시간 중에는 학생과의 통화는 선생님을 통해 말씀해 주시고, 수업 종료후 직접 통화하시기 바랍니다.
* 캠프기간 중에는 문자/전화연락/홈페이지를 통해 현장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비상연락: 02-556-2622(회사), 홈페이지 운영팀 연락처 참조



[교육내용]
캠프내용 세부활동안내

프로젝트식
창의교육

총 4가지 카테고리(애니메이션, 3D모델링, 공학로봇, 창의로봇)주제로 일자별로 자기주도적 장시간 프로젝트를 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캠프 참가자는 성취감과 자기주도성을 획득하게 됩니다.

특별강연
휴보랩
오준호 교수님

KAIST 휴보를 개발하신 휴보연구소 오준호 교수님을 모시고 휴보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으로 미래의 과학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와 비젼에 대해 적극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관심분야
발표토론

캠프참가시 작성했던 국내외 연구소의 활동자료등에 대해 학생들과 선생님들과 토론을 하고 KAIST/서울대/포항공대/연세대 등 다양한 학교 및 전공의 학부생과 함께 미래의 자기 모습에 대한 꿈과 열정을 확인하는 시간입니다.

프로젝트별
도입교육

멀티미디어, 응용디자인, 창의로봇, 컨버젼스로봇에 대한 최신 동향과 미래의 모습에 대한 자료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합니다

작품기획

나의 비젼을 주제로 영화를 기획하고 콘티를 만들어 봅니다
나만의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생각하고 토론합니다.

애니메이션
기본실습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레임/타이밍 설계 기법등을 배우게 됩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삽입시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합니다.

애니메이션
응용과정

실사애니메이션을 직접 제작하는 시간으로 자기가 만든 작품기획에 따라 제작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교구와 효과를 활용하여 내 이야기의 등장인물, 소품, 배경을 제작합니다. 자기 비젼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할 수 있도록 문제 상황을 만들어보고 해결 방법을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학생레벨에 따라 적용 기술과 미션을 다르게 적용하여 진행합니다.

동영상
분해/조립

기존 동영상을 분해하고 자기가 원하는 부분에 영상을 추가/삭제하는 과정을 통해 동영상 편집의 기본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크로마키활용

크로마키(배경화면전환)를 활용하여 자신의 작품을 배경으로 지정하여 작품의 효과를 높이고, 학생레벨에 따라서 뉴스 앵커처럼 자신의 작품을 소개한 영상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편집/효과

내가 만든 작품(포스터, 콘티, 영상)을 모두 모아, 제목, 자막, 제작진, 음향효과, 영상 효과 등을 삽입하여 종합작품으로 완성합니다.

작품발표/대회

멀티미디어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품평회를 하고 평가도 실시합니다. 내용의 참신성과 창의적 표현 능력, 스토리 구성에 대해 평가를 합니다.

창의로봇
프로젝트 교육

에너지, 환경을 주제로하여 조별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MIT 미디어랩의 창의적 로봇, 예술 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교육이 진행됩니다.

창의로봇
프로젝트 미션

그동안 흔히 생각해 왔던 로봇의 용도와 기능에 대해서 기획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학생 레벨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전용 교구로 작품을 만들고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역할을 분담하여 조별로 미션을 완성하는 시간입니다.

창의로봇
미션발표대회

학생레벨에 따라 주어진 창의 미션 프로젝트를 조별로 기획.완성하고 발표하여 평가하는 시간 입니다. 최신 과학 이슈를 주제로 하여 창의성, 기술성, 논리성을 기준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로봇효율성
창의프로젝트

로봇의 기본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로봇의 기구적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찾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응용로봇제작
&로봇미션

학생이 창의력을 발휘하여 만든 로봇 몸체와 로봇 팔을 이용하여 학생레벨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완성하도록 작업하는 시간입니다.

공학로봇
경기대회

앞서 주어진 미션 완성 프로젝트를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학생 레벨에 따라 조를 편성하여 미션별로 진행합니다.

물리와
게임제작

과학.수학 지식을 이용한 각종 게임을 학생 레벨에 따라 설계하고 응용하는 시간입니다. 과학 지식과 논리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으로 평소 수동적으로 게임을 즐기던 습관에서 벗어나 게임을 직접 설계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능동적인 생활습관을 길러주는 교육입니다.

3D모델링
프로젝트

3D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각종 사물 및 기계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공간설계 능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이나 고급 멀티미디어 기술을 학생 레벨에 따라 배우고 응용하는 시간입니다.

연구소탐방

최신 멀티미디어 관련 연구소, 로봇관련 연구소를 견학합니다.
또한, 그곳에 계신 전문가들의 얘기를 듣고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캠프일정]
시간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오전 7:30 집결지로 모임
선바위역:9시
대전역:11시
서대전역:10시

카이스트로 이동
기상
오전 8:00 아침식사
오전 9:00 디자인과학 멀티미디어연구 컨버전스연구 로봇의미래 종합발표
캠프다짐
계획서작성
오전 9:30 3D 공학설계
기초작품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기본실습
창의로봇
프로젝트
교구 프로그램
활용법 공부
공학로봇
기본센서
응용작품
프로젝트
오전 10:00
오전 10:30 동영상
분해/조립
기념촬영
오전 11:00 폐회식
수료식
오전 11:30 집결정리
오후 12:00 점심식사
오후 1:00 오리엔테이션 3D 공학설계
응용작품
프로젝트
영상효과
응용
창의로봇
프로젝트
작품기획
로봇,환경세트
제작
공학로봇
응용제작
정리 및 귀가
오후 1:30 개회식
오후 2:00 크로마키
응용작품
오후 2:30 Ice Break
오후 3:00 휴보 오준호
교수님 특강
미션 작품
기획/제작
오후 3:30 물리와 게임기술
제작프로젝트
오후 4:00 연구소탐방
(멀티미디어&
휴보연구소)
창의로봇
프로젝트
미션완성
프로그래밍
공학로봇미션
프로그램 제작
오후 4:30 미션 작품
편집/효과

오후 5:00
오후 5:30
오후 6:00 저녁식사
오후 7:00 관심 분야
발표, 토론회
창의력개발
프로젝트
프로젝트
품평회
보고서작성
창의로봇
미션발표대회
보고서작성
공학로봇
경진대회
보고서작성
오후 7:30
오후 8:00
오후 8:30
오후 9:00 숙소이동/건강체크/취침준비
오후 10:00 취침
*학생레벨에 따라 프로젝트 교구/도입/난이도/미션 의 차이가 있습니다.
*현장상황 및 교육진행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 시간은 조절이 됩니다.


[캠프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