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
Login   |  회원가입
K eCAMP
2023 SUMMER
참가신청
K mCAMP
2023 SUMMER
참가신청
HOME > >

M-CAMP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M-CAMP는 기존의 체험중심 캠프와는 달리 교육위주의 창의과학캠프입니다.
기존의 캠프들이 자기들만의 색깔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짜여진 일정에 맞춰
아이들이 행동만 하면 되는 캠프와는 본질적으로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M-CAMP는 아이들 각자에게 주어진 Project에 따라 각자가 개성에 따른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캠프 입니다.
아이들 각각의 재능과 주어진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결과물이 다르게 나오고
나온 결과물을 각자가 발표하면서 어떤 과정에 의해서 나온 결과물인지를 발표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고 만들어 내야 하기 때문에 캠프기간동안 지루해 하지 않고 스스로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 캠프라고 할수 있습니다.

M-CAMP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하나의 로봇으로 다양한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는 PINGPONG 로봇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으로 코딩활동을  통해 로봇을 조종해보고, 해커톤 활동을 통해 그동안 없었던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가며 토론과 팀플레이 과정을 통해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는 캠프입니다.

M-CAMP를 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나요?

기본적인 공학 기술 습득은 물론, 아이들이 스스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면서 논리적 구조를 배우고,  자발적인 학습태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E-CAMP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E-CAMP는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있는 전자공학 관련 기술들을 배우고 직접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실습하는 캠프입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AI, 코딩 등 소프트웨어 교육은 많이 실시되고 있으나, 같이 발전해야 하는 하드웨어 교육에 대해서는 경험하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공학쪽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에게 우리 주변의 사물들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어, 학생들의 공학적 사고함양을 넓혀주는 캠프입니다. 학생 1인당 1교구를 사용하며 모든 작품은 퇴소 시 개인별로 집으로 가져갑니다

E-CAMP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E-CAMP에서는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어떤 부품들을 통해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맞게 제작된 다양한 전자부품들을 꽃아보고 직접 실행하여, 소프트웨어적으로 실행하던 코딩을 실제로 구현하려면 어떠한 전자부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등 공학적 사고를 넓혀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하게 됩니다.

E-CAMP를 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나요?

미래의 과학자로서 반드시 가져야 할 전자공학의 기초를 배우며 공학에 대한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어 과학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다지고 창의적체험활동 등 미래 진로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캠프비용이  비싼것 같은데 왜 그런가요? 

K-과학캠프에 참가한 모든 아이들은 그 어느곳에서도 경험 해 보지 못한  폭넓은 과학∙공학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각 학생들에게는 캠프 종류에 따라 사용되는 많은 교구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 됩니다. 기존의 체험중심∙단체 진행방식의 캠프형식이 아니라 학생 개인별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완성하는 밀도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해 드리기 위함이오니 부모님들의 이해와 지원 부탁드립니다. 

아이가 처음 캠프에 참가하는데 괜찮은가요? 

K-과학캠프에는 기존에 참가했던 학생들도 많이 찾아오지만 처음에 참여하는 학생들이라도 작품활동을 통해 쉽게 선생님, 친구들, 과학기술과 친숙해집니다. K-과학캠프만큼 장시간동안 많은 기술을 적용시켜 자기가 기획한 한가지 주제를 향해 몰입하는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몰입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는 자연스럽게 캠프 교육을 즐기게 됩니다.

참가등록과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를 통한 참가신청만 가능하며 회원가입 => 캠프신청(참가신청서 작성) => 결제 순으로 참가등록이 완료됩니다.

입금(결제) 선착순 마감이므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금입금(송금인을 반드시 학생이름으로 적어주세요)
2. 신용카드(홈페이지상에서 캠프신청서 작성 후 결제 가능)

참가비 이외에 추가 비용은 없나요? 

캠프기간 중 사용하는 모든 문구류, 교구, 기타 소모품은 캠프운영진에서 준비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학생이 입소할 때 음료수나 간단한 과자 등을 사먹을 약간의 용돈 정도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은 가능한가요?

현금영수증 발행정보(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주민등록번호 등)를 캠프신청서 작성시 입력해 주시면 해당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시점은 참가신청 접수마감 후 일괄적으로 발행해 드립니다.

형제 또는 친구와 같이 숙소를 사용할 수 있나요?

캠프 신청시에 기타사항란에 같이 지내고 싶은 형제 또는 친구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참고하여 같은 반/방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체생활을 통해 어린이의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서는 새로운 학생들과 함께 하는 것이 더 좋기 때문에 높은 교육효과를 위하여 각각 다른 반/방에 배정하기를 권합니다.

아이가 아프면 어떻게 하나요?

캠프 기간동안 상주하시는 간호담당 선생님이 1차로 응급조치를 하고, 필요한 경우 인근 병원으로 외래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가 못 먹는 음식이나 알레르기가 있는데 어떻게 하나요?

캠프 참가신청서 작성시 기타사항란에 자세히 적어 주시거나 담임 선생님께 별도로 말씀해 주시면 주의하여 지도 하겠습니다.

아이가 한국어가 서툰데도 참가가 가능한가요?

본 캠프에는 해마다 방학을 맞아 해외에서도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본 캠프는 과학.공학에 대한 정확한 내용 전달을 위해 부득이 한국어로만 수업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캠프 참가자는 한국어로 말하기, 듣기, 읽기가 모두 가능해야만 정상적인 교육을 이수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이점 유의하시어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캠프 입소 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1. 칫솔/치약/비누/여벌의 수건 등 세면도구 
 2. 간편한 복장 및 여벌 옷(4벌 이상 충분히), 내의, 양말 등 개인의복 
 (기숙사에서 세탁이 불가하기 때문에 여벌옷을 충분히 준비해 주시고, 세탁물은 집에 되가져가서 세탁을 부탁드립니다.) 
 
3. 필기도구 (연필,지우개 등) 
 
4. 기숙사 생활용 물품 <슬리퍼, (손목)시계(기숙사 내에 시계가 없습니다), 물통 등>
 
5. 책 한두권 들어갈 정도의 보조가방(필수)-필기도구, 양치도구, 우산, 교재 등 
 
6. 개인이 복용하는 의약품류   
 
7. 용돈 2~3만원 <선생님 재량으로 편의점을 중간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강의실 복도 자판기 이용을 위해 5천원-1만원 정도는 천원짜리 지폐로 준비 부탁드립니다.>     
 
8. 노트북(수업에 필요합니다.)
 
9. 기타 물품 (모자/썬크림, 멀미약(버스 이동시 대비), 기타 개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물품.)     
 
* 교육 및 캠프 생활에 불필요한 물품은 절대 가져오지 않습니다. (예: 만화책, 게임기, 카드, 장난감, 인형 등)

새로운교육과 이야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주)새로운교육은 KAIST 공식 출자회사로 설립되어 이공계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들에게 공학과 기술 중심의 창의융합 컨텐츠를 개발하고 교육하는 회사입니다.
(주)이야코리아는 멀티미디어, 로봇, 전자공학, 수학 및 과학 기반의 창의과학교육을 하고 있으며, KAIST 휴보로봇연구소 연구원 출신으로 KAIST학사/석사/박사인 임상빈 박사가 설립한 회사로서 현재 KAIST캠프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본원 연구소에서는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과학교육 교재연구개발을 하며 영상특화된 서술∙토론 중심 과학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KAIST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한국의 리더가 세계의 리더가 되는 날까지 부모님의 마음으로 교육자의 열정으로 준비하겠습니다.